
제시카 심슨 (Jessica Simpson)
본 명 : Jessica Ann Simpson 생년월일 : 1980년 7월 10일 출 생 지 : 미국 텍사스주 델라스 가족사항 : 동생 애슐리 심슨 데 뷔 곡 : Sweet Kisses (1999년) 출연영화 : 듀크 오브 해저드 수 상 : 2004년 TV쇼 '인사이더' 설문조사에서 미국 최고의 금발미녀'로 선정

제시카 심슨(Jessica Simpson)은 1990년대 후반 등장한 수많은 틴아이돌 팝 가수 중 하나로, 어려서부터 가스펠을 부르며 다져온 파워풀한 창법에 타고난 미모까지 겸비하여 어렵지 않게 스타덤에 오른 바 있다.
1980년 댈러스에서 태어난 심슨은, 12세 때부터 교회 성가대에서 노래하며 실력을 키웠다. 15세 될 즈음 그녀는 모 CCM 전문 레이블에 픽업되어 앨범을 녹음하기도 했는데, 이 앨범은 문제의 레이블이 갑작스럽게 문을 닫는 바람에 발매되지 못할 뻔했으나 조모(祖母)의 도움으로 인해 간신히 세상빛을 볼 수 있었다.
이 앨범이 어느 정도 팬들에게 알려지면서 그녀는 커크 프랭클린(Kirk Franklin), 씨씨 와이넌스(Ce Ce Winans) 등의 CCM 스타들과 협연을 할 정도의 지명도를 얻게 된다.
십대 후반에 접어든 그녀는, 드디어 소니(Sony) 레이블과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팝 가수로서의 커리어를 열어젖히게 된다.
소니로서는 당시 팝계를 휩쓸던 십대 여가수들의 열풍을 외면할 수도 없었고, 마침 레이블의 간판이던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도 이적한 마당에 그녀와 비슷한 음색까지 갖춘 심슨을 향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낄 까닭이 없었다.

그 결과 [Sweet Kisses]란 타이틀을 단 그녀의 정식 데뷔앨범이 1999년에 출시되었고, 이 앨범에서는 빌보드 싱글차트 3위를 점령한 빅히트 곡‘I Wanna Love You Forever’가 배출되었다.
첫 발표물을 통해 자신의 스타성을 훌륭히 확인한 그녀는 2001년 [Irresistible]을 후속타로 내놓으며 지속적인 인기몰이에 나섰다.
[Irresistible]은 빌보드 앨범차트 6위에 오르며 나름대로 분전했으나, ‘I Wanna Love You Forever’만큼의 히트곡을 생산해내지는 못했다. 2002년, 그녀는 98°의 멤버인 닉 라세이(Nick Lachey)와 결혼식을 올리며 팬들을 경악시키기도 했다.
2003년에는 심슨의 3집 [In This Skin]이 출반되었다.
이 앨범은 싱글 ‘With You’의 히트에 힘입어 앨범차트 2위에 오르는 성과를 올리며 심슨의 여전한 스타성을 증명하였다. 2004년에는 [Rejoyce]라는 타이틀의 크리스마스 캐롤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다. 하지만 2005년 11월, 라세이와의 3년 남짓한 결혼생활이 종식되는 아픔을 겪기도 했다.

|